"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마28:19)

목동제일교회는 선교에 강한 비전을 두고 다양한 분야에 선교 및 봉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교회의 선교는 크게 국내선교와 국외선교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선교
도시와 농어촌의 교인들이 주님안에서 한 지체임을 인식하고 농어촌의 복음화를 위하여 효율적인 선교가 이루어지도록 선교의 모델을 개발하고 실천합니다.

□ 국내선교는 
전국에 있는 미자립교회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략적으로 경북 상주지역을 선교전초기지로 삼고 상주지역에 있는 미자립교회를 각 전도회가 한 교회씩 담당하여 재정적 후원뿐만 아니라 봉사와 예배를 함께 드림으로 농어촌의 복음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선교비후원선교
• 재정자립이 힘든교회를 선별하여 일정기간(1년~5년) 후원함으로서 재정자립을 돕습니다.
• 지원교회의 선정은 청원요쳥서와 교회의 재정, 교인수, 지원년수등을 고려하여 추가지원 및 계속 지원여부를 기도를 통하여 매년말 확정합니다.

□ 현장방문선교
• 미자립 농어촌교회를 순회 방문하여 목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며, 격려함으로서 농어촌 지역의 복음화를 돕습니다.
• 예배,전도,찬양,선물,헌금,유초등부 여름성경학교 운영보조를 통하여 주님안에서 한 지체임을 느끼게 합니다.

□ 문서선교
• 농어촌 교회 목회자의 큰 어려움중의 하나인 정보와의 단절을 다소나마 충족시키고 본교회와의 유대관계를 위하여 목동제일교회 소식 편지, 신간 기족서적등을 발송합니다.
• 후원 농어촌 교회 지역을 대상으로 그 지역 목회자를 중심으로 이슬비 편지를 발송하여 후원교회의 복음화 사업을 돕습니다.
• 농어촌 교회의 복음화 사업활동 내용등을 사진과 영상물 등으로 인터넷 교회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교회 신문 등에 선교활동을 담은 기사를 게재하는 등으로 농어촌 선교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 국내선교단체 후원
우리의 주위에 있는 소외된자, 장애인, 노약자를 위하여 의식주 해결과 그들의 고통을 해결하려는 선교단체를 후원함으로서 우리가 직접 나눌수없는 사랑을 대신합니다. 그리고 여건이 허락되면 그곳 선교단체를 자주 방문하여 봉사와 나눔 사랑을 실천합니다.

□ 방송선교후원
• 방송을 통한 국경없는 선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방송선교 사역을 위해 기도와 선교비 후원으로 방송선교에 동역합니다.
• 극동방상 CTS기독교 TV 비전2020

□ 상주아웃리치 및 연합 수련회 사역
매년 경북 상주 지역에 교회를 찾아가 상주시의 인근 농촌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경서노회 상주시찰 관내 교회의 주일학생을 위해 여름성경학교를 섬기며 낮에는 성경학교로 농촌교회 아이들을 섬겼고, 밤에는 청년들의 자체 수련회를 가집니다. 농촌 교회를 섬기며 복음 전도의 사역으로 감당하는 '상주아웃리치'는 매년 계속되어지고 있으며 농촌교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주님의 지상명령 수행과 
땅끝까지 증인되어 제자삼기 위해서 
본 교회의 국외선교는 크게 3가지 방향을 가지고 진행됩니다.

첫째는, 세계열방에 흩어진 선교사님들과 동역하여 선교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둘째는, 중국을 향한 선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셋째는, 북한 땅에 있는 조국교회의 재건과 사랑 실천에 중점을 두고 선교하고 있습니다.

"불이 타고있기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교회는 선교하기에 존재한다."라고 Emil Brunner라는 신학자는 말하였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모든 사람에게, 모든 종족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선교대상은 계7:9이하에 기록된 말씀을 근거로 종족 중심의 복음화를 위하여 복음의 불모지인 북위10도와 40도사이 즉, 10x40 window에 위치한 미전도 종족을 전략적 선교대상으로 삼아야 합니다. 아울러 우리 교회는 중국본토에 흩어져있는 우리 동족에게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것을 주선교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 위더스(withus)

나눔과 사랑이 있는 곳에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목동제일교회 사역개발부 위더스팀은 파송 선교사를 통하여 빈곤 어린이를 후원 양육하는 팀입니다

 

 



1.목적

나눔과 사랑이 있는 곳에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을 믿고 세계 빈곤 어린이와 결연을

맺어 영적, 지적, 사회 정서적 균형을 갖춘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2.후원종류

  1) 결연 - 파송된 현지 선교사를 통하여 후원대상 어린이를 추천받아 후원자와 1:1결연

                 을 체결하여 월 2만원을 지원합니다.

  2) 일반후원 - 매월 일정금액 현지교회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3) 현지사역 - 각 나라의 어린이를 격려하는 프로그램을 연 1회 현지에서 진행합니다.

 

3.후원방법

  1) 결연후원자는 매월 2만원을 목동제일교회 계좌로 입금합니다.

  2) 일반 후원자는 매월 일정 금액을 목동제일교회 계좌로 입금합니다.

  3) 분기별 첫 달에 교회에서 선교사님께 송금합니다.

  4)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4.후원기간   결연된 어린이가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원합니다.

5.결연변경

  1) 선교사의 정지요청으로 어린이의 후원약정이 해지되는 경우, 후원자가 동의하면 대기 중인 어린이로 변경하여 계속 후원합니다.

  2) 후원자가 후원을 정지하였을 경우, 해당 어린이에게 다른 후원자를 대체하여 지원을 유지합니다.      

  

□ 선교비 후원및 전도회별 지원 선교지
각 전도회별로 해외선교사님을 연결하여 선교비를 지원하고 있고, 기도로 선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