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 목동제일교회 새가족팀 3대 핵심 사역 (환영, 양육, 정착) 
한 사람이 교회를 등록하고 정착하기까지 과정을 중심으로
 
□ 새가족 등록팀 사역 (환영)
새가족팀은 늘 새가족을 맞이할 마음가짐과 자세, 표정이 준비되어야 한다. 예배에 참여하는 미등록 교인이 많은데, 그들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등록팀의 목적이다.   

안내
미등록교인 및 성도들이 교회를 들어올 때에 밝게 안내하고, 교회에 대한 문의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등록
① 등록팀은 예배 전후로 등록부스와 새가족 환영배너 옆에서 등록을 돕는다. 
② 새가족 환영카드 기록. 교회 안내 후 등록배경 및 가족신앙에 대한 간단한 대화.(담당 : 새가족담당 교역자)
③ 사진촬영 및 새가족 선물 증정. 
④ 사진게시 (홈페이지, 새가족실, 교회게시판)
 
□ 2018 새가족등록팀 조직도                                           
• 목양사역 위원장김영각 장로
• 새가족등록팀 : 정 - 이덕우,  
   팀원 - 이재현, 권영숙, 박정원, 이수영, 강문순, 오혜경, 이정석, 박종훈
• 새가족양육팀 : 정 - 최정자a,  부 - 추혜령, 윤경희
   팀원 - 김경숙B, 김순예, 윤경희, 이성국, 임영화, 조선자, 진춘근, 이병춘, 오남희,
            변영무, 최연숙, 강은경 


□ 새가족 양육팀 사역 (양육/정착)

양육
등록 후 처음 교회를 나오는 초신자에게는 복음을 접할 기회가 되고, 기존 성도들에게도 신앙생활의 기본에 대해 나눔으로 교회를 정착하고 신앙생활을 하는데 유익함이 되도록 한다. 
          
① 새가족 교육 
현재 매월 4주 과정으로 3부 예배 후 12시 50분에서 13시 30분까지 진행.
        
 1주차 / 하나님의 사랑 (복음)  - 관계형성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말씀을 통해 살펴보며,신앙생활을 했던 계기와 교회 등록 배경 및 기도제목을 나누며 관계형성을 한다.  

 2주차 / 관계 - 예배와 구역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무엇인가? 마 22:35-40의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임을 나누고 공동체 예배와 소그룹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다. 그리고 목동제일교회 예배를 안내하고, 교회 시설 및 교회 생활에 필요한 내용들을 가이드 해준다. 
          
 3주차 / 교회생활 - 교회 각 모임과 사역 안내
교회의 의미를 나누고 신앙생활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지어져 가는 것”임을 기억하고 각 모임과 봉사의 자리에 대해 소개해준다.

 4주차 / 담임목사님과의 만남
교회의 목회비전제시와 새가족들의 기대에 대한 나눔을 통해 교회로의 정착을 돕는다.   

주중 연락 및 엽서 발송(4주) *별첨#1: 주차별 엽서 샘플
 
정착
교회를 등록한 후 양육팀과의 만남을 통한 안내와 구역모임 및 전도회로의 연결을 통해 교회에 정착하도록 한다.  

① 양육팀(바나바)의 역할 
양육팀원이 일대일로 새가족을 담당하여 이슬비 편지(4주), 문자 발송(4주), 전화 통화 등으로 새가족과 접촉함으로 교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새가족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교구장, 지역장, 구역장, 전도회장 등을 만나게 함으로 정착에 도움을 준다. 

② 구역 배정과 정착  
새가족들은 양육 및 새가족 담당 목사와 통화를 통해 구역으로 잘 정착할 수 있는 곳으로 편성되어 구역원으로 정착되도록 한다. 담당 교구사역자가 새가족 전화심방. 새가족심방 안내 및 심방전화.

③ 새가족 심방 
담임목사님(사모님), 교구사역자, 새가족사역자, 교구팀장, 교구장, 구역장, 전도회 회장, 양육팀
  
□ 양육팀 조직                                   
• 목양사역위원장박준현 장로 / 김영각 장로
• 양육팀장최정자A
• 부팀장추혜령
• 팀원 : 김경숙B 김순예 박민경 윤경희 이성국 임영화 조선자 진춘근 이관숙 윤화영 이병춘